본문 바로가기

패션

안 빠지는 얼룩 제거하기 팁!

안 빠지는 얼룩 제거하기 팁!



1. 땀 자국엔 레몬
여름에 흘린 땀 때문에 흰색 상의의 겨드랑이, 등 부분 등에 누런 땀 자국이 생길 수 있다. 이 경우 아끼는 옷도 한해를 지나면 어쩔 수 없이 쓰레기통으로 가고 만다.
레몬은 천연 표백 효과가 있다. 갓 짜낸 레몬즙을 땀자국 부분에 바른 후 한두 시간 후 세척하면 얼룩이 없어진다.



2. 립스틱 자국엔 물티슈
옷에 묻은 립스틱 자국은 잘 지워지지도 않을뿐더러 괜한 오해를 살 수도 있다. 번거롭게 드라이 클리닝할 필요 없이 물티슈로 얼룩을 닦아낼 것. 립스틱의 오일과 색 입자 등을 빠르게 없앨 수 있다.



3. 데오도란트엔 청 소재가 제격
땀 자국만큼 골치인 것이 데오도란트 얼룩이다. 겨드랑이에 흰 반달 모양의 자국이 남았다면 청바지 등의 청 소재로 그 부분을 닦아낸다. 만약 섬세한 소재의 옷이라면 나일론 소재의 천을 이용하면 된다.



4. 기름엔 흰 분필
없애기 어려운 얼룩 중 하나다. 묻은 지 얼마 안 된 기름 자국엔 당장 흰 분필을 집어들자. 분필의 모서리를 쪼개 가루를 낸 후 이를 얼룩에 뿌린다. 분필 가루가 기름을 효과적으로 빨아들인다



5. 화장품엔 면도 크림
파운데이션이나 컨실러 등 자국이 남기 쉬운 화장품이 옷에 떨어졌을 땐 면도 크림으로 해결한다. 면도 크림을 얼룩에 바르면 거품이 화장품을 빠르게 없애준다.



6. 커피엔 베이킹소다
친환경 세제로 각광받고 있는 베이킹소다는 커피 얼룩에도 그 위력을 발휘한다. 커피 자국이 생기자마자 물에 담근 후 베이킹소다로 해당 부분을 닦아 물로 깨끗이 헹궈낸다. 이 방법은 도자기나 나무 소재에도 적용된다.



7. 기름때엔 탄산수
치즈나 고기 때문에 생긴 기름때도 골치다. 앞서 소개한 흰 분필로 기름을 빨아들였다면, 기름 자국은 탄산수에 담가 흐리게 만든다. 탄산이 선명한 기름 자국을 없애줄 것이다.



8. 풀 얼룩엔 백식초
잡초 등을 제거하거나 풀밭 위를 뛰놀다 보면 잘린 풀잎 등으로 인한 초록색 얼룩이 옷에 남곤 한다. 항상 백식초를 세탁실에 구비해두고 풀 얼룩이 생긴 옷에 그때그때 뿌려놓자. 그 후 세탁기 등으로 빨면 보기 싫은 초록색 얼룩이 사라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