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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소프트볼 용어 설명

1조. 변형 배트 
정규 배트의 물리적 구조가 바뀌었다면 그 배트는 변형된 것이다. 
변형 배트의 예: 
금속 배트의 손잡이를 나무나 다른 재질의 손잡이로 바꾼 배트. 
안에 이물질을 넣은 배트. 
그립을 두 겹 이상 감은 배트. 
위나 아래에 식별의 목적이 아닌 페인팅을 한 배트. 
'퍼진' 그립이나 '원뿔' 모양의 그립을 부착한 배트. 
합법적인 그립으로 교체한 것은 배트를 변형시킨 것으로 간주하지 않는다. 금속 배트의 손잡이 끝에 "ID"를 새겨 놓은 것은 변형 배트로 간주하지 않는다. 배트 어느 곳에라도 식별을 목적으로 레이저로 "ID"를 새겨 놓은 것도 변형 배트로 간주하지 않는다. 
  
2조. 어필 플레이 
인플레이 어필, 데드볼 어필은 잘못을 범하지 않은 팀의 감독, 코치, 선수가 요청하기 전까지 심판이 판정하지 않는 플레이나 상황에 대한 것이다. 감독이나 코치는 데드볼 어필만 할 수 있으며, 경기장에 들어온 후에 할 수 있다.  
수비수가 어필을 할 때에는 반드시 내야에서 어필을 해야 한다. 어필은 다음의 상황이 지난 후에는 이루어지지 않는다. 
a. 정규 투구가 이루어지거나 부정 투구가 선언되었을 때. 
예외: 
1. 부정 교체, 부정 재출장, 대체 선수나 제외 선수(대체 선수 규칙에 따라 라인업에서 떠나거나, 다시 들어온 경우)의 기용에 대한 어필과 심판에게 보고하지 않은 것에 대한 어필은 이와 같은 선수가 게임에 참여하고 있는 어느 때라도 할 수 있다. 
2. 주자들이 차지하고 있던 베이스를 바꾸어 위치한 것에 대한 어필은 이에 참여한 모든 주자들이 덕아웃에 있거나 그 이닝(공격 당시)이 끝나기 전까지는 어느 때라도 할 수 있다. 
b. 투수와 모든 수비 선수들이 페어 지역을 떠났을 때. 
c. 게임이 종료되어 심판들이 플레잉 지역을 떠났을 때. 
다음은 어필의 종류이다: 
a. 베이스를 밟지 않았을 때. 
b. 플라이 볼이 최초로 닿기 전에 베이스를 떠났을 때. 
c. 타순 착오. 
d. 1루를 지나 방향을 바꾸어 2루로 향하려고 시도했을 때. 
e. 부정 교체. 
f. 무통고 대체 선수의 기용(대체 선수 규칙). 
g. 부정 재출장. 
h. 무통고 지명 선수의 기용(지명 선수 규칙). 
i. 점유하고 있던 베이스를 주자들이 바꾸어 점유. 
  
3조. 볼 압축력 
4조. 볼 COR 
  
5조. 베이스 라인 
베이스 라인은 베이스간의 직선을 의미한다. 
  
6조. 베이스 온 볼스 
(FP & SP) 베이스 온 볼스는 부정 투구를 포함하여 4개의 투구를 주심이 볼로 판정했을 때 발생한다. 타자에게 1루로의 안전 진루권이 주어진다. 이 상황은 'Walk'라고도 표현한다(FP는 인플레이고, SP는 볼데드이다). 
  
7조. 주로 
주로는 수비 선수가 주자를 태그하려는 시도 때의 베이스와 주자의 위치간의 직선을 의미한다. 
  
8조. 타구 
타구는 배트를 맞추거나 배트로 맞추어 페어나 파울 지역으로 떨어진 볼을 의미한다. 볼을 맞추려는 의도가 있는지 없는지는 상관없다. 
9조. 타자 
타자는 자신의 팀이 득점을 하는데 도움을 주려는 의도를 갖고 타자석에 들어선 공격팀의 선수이다. 심판에 의해 아웃이 선언되거나 타자 주자가 되기 전까지 타자로 불리운다. 
  
10조. 타자석 
타자석은 타자가 자신의 팀이 득점을 하도록 도움을 줄 의도를 갖고 들어서는 지정된 공간이다. 
  
11조. 타자 주자 
타자 주자는 타순을 완료하고, 아직 아웃되거나 1루에 도달하지 않은 선수를 의미한다. 
  
12조. 타격순 
타격순은 공격팀의 선수들이 차례대로 타석에 서야 하는 공식 순서이다. 라인업 카드가 제출될 때 각 선수의 수비 위치도 포함되어야 한다. 
  
13조. 장애구 
장애구는 타구, 송구, 투구가 
a. 펜스에 박혔을 때. 
b. 게임에 참여하지 않는 사람이 닿거나, 멈추게 하거나 했을 때. 
c. 공식 장비가 아니거나 플레잉 지역이 아닌 곳에서 어떤 물체에 닿았을 때. 
d. 플레잉 지역이 아닌 곳에 위치한 수비 선수에 의해 닿았을 때. 
송구가 베이스 코치를 의도치 않게 맞추었을 때는 장애구가 아니다. 
   
14조. 번트 
번트는 스윙을 하지 않고 의도적으로 볼을 배트에 닿게 하여 내야로 천천히 구르게 하는 타구이다. 
15. 포구 
수비수가 타구나 송구를 손이나 글러브로 잡으면 정규의 포구이다. 
A. 확실한 포구를 위해서는 수비수가 볼을 안전하게 잡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시간 동안 볼을 갖고 있어야 하며, 볼을 놓을 때는 자의적이고, 의도적이어야 한다. 수비수가 글러브로 포구한 후 볼을 꺼내 던지려는 행위를 하려 할 때 볼을 떨어뜨리면 정규의 포구이다.   
B. 볼을 단순히 수비수의 팔에 고정시켜 놓거나 수비수의 몸, 장비, 옷 등을 이용하여 땅으로 떨어지는 것을 막으려는 행위는 포구가 아니다. 수비수의 손이나 글러브로 잡을 때까지 포구가 되었다고 보지 않는다. 
C. 정규의 포구를 위해서는 수비수가 장외 라인을 밟고 포구하거나, 수비수의 발이 플레잉 지역을 벗어난 후에는 공중에서 포구하고, 플레잉 지역으로 착지하여야 한다. 장외 지역에서 플레잉 지역으로 착지할 때 수비수가 공을 제어하고 있다면 정규의 포구이다. 장외 지역에 있다가 플레잉 지역으로 돌아온 선수가 정규의 포구를 하기 위해서는 볼에 닿기 전에 두 발이 플레잉 지역에 닿고 있어야 한다. 
D. 확실한 포구를 하려던 수비수가 다른 수비수, 심판, 펜스에 부딪치거나 넘어진 결과로 볼을 떨어뜨리면 정규의 포구가 아니다. 
E. 뜬 상태에서 수비수가 아닌 다른 것에 닿은 타구는 땅에 닿은 것과 같이 취급한다. 
  
16조. 포수석 
포수석은 포수가 다음의 상황까지 반드시 머물러 있어야 하는 영역이다. 
a. (FP) 투구가 던져졌을 때. 포수선의 라인은 포수석으로 간주한다. 
b. (SP) 투구가 타격되거나, 땅이나 홈 플레이트에 닿거나, 포수석에 도달했을 때. 포수석의 라인은 포수석으로 간주한다. 포수석 바깥쪽의 땅에 완전히 닿고 있을 때를 제외하고, 포수는 포수석 내에 있는 것으로 간주한다. 
  
17조. 협의 
a. 공격팀의 협의: 감독이나 팀 대표가 팀의 멤버와 의논하기 위해 공격팀이 플레이의 중지를 요구할 때. 
b. 수비팀의 협의: 팀 대표가 플레잉 지역으로 들어가 수비 선수와 의논하기 위해 수비팀이 플레이의 중지를 요구하거나, 수비수가 수비 위치를 떠나 덕아웃으로 향하여 심판에게 그 수비수가 지시를 받았다고 믿게 했을 때. 
주- 17조: 코치/감독이 투수와 의논을 하기 전이나 후에 주심에게 교체를 알리는 것은 협의로 보지 않는다. 
  
18조. 깎아 치기 
타자가 배트를 깎아 치는 동작으로 아래쪽으로 스윙하여 타구가 공중으로 높게 튀도록 만드는 타구이다. 
  
19조. 코치 
a. 코치는 경기장에서의 팀의 행위에 책임을 지고, 심판 및 상대팀과 소통하는 사람이다. 코치가 없으면 선수가 코치의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이때 그 선수는 플레잉 코치가 된다. 
b. 이 규칙의 적용을 위해 팀의 감독은 헤드 코치로 간주한다. 
  
20조. 크로우 홉(FP) 
크로우 홉은 투수가 투수판을 밀지 않고 벗어나 투구하는 행위를 의미한다. 투수가 투수판을 벗어나 2차로 추진하여 새로운 시작 지점으로부터 밀어서 투구를 완료하면 부정 행위이다. 
주: 투수는 투수판으로부터 도약(리핑)하고, 연속 동작으로 착지하여 투구할 수 있다. 중심발을 밀어서 이와 같은 연속 동작으로 연결지을 수 있으며, 이 동작은 크로우 홉으로 보지 않는다.   
  
21조. 데드볼 
데드볼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발생한다. 
a. 플레잉 지역에서 공식 장비가 아닌 사물에 닿거나 게임에 참여하지 않는 선수/사람에게 닿았을 때. 
b. 심판의 장비나 공격 선수의 옷에 박혔을 때. 
c. 심판이 볼데드를 선언했을 때. 
  
22조. 수비팀 
수비팀은 운동장에 나와 있는 팀이다. 
  
23조. 딜레이드 데드볼 
딜레이드 데드볼은 플레이가 끝날 때까지 인플레이인 게임 상황이다. 플레이가 완전히 끝났을 때 심판은 데드볼을 선언하고, 적법한 규칙을 적용한다(9장 3조 참조). 
  
24조. 지명 선수(FP) 
DP는 라인업 카드에 10번째로 기재되는 플렉스 플레이어를 대신하여 타격을 하는 선발 공격 선수이다. 
  
25조. 이동된 베이스 
원래의 위치에서 옮겨진 베이스이다. 
  
26조. 더블 플레이 
연속 수비 행위의 결과로 두 명의 공격 선수를 정규로 아웃시킨 수비팀의 플레이를 의미한다. 
  
27조. 덕아웃 
선수, 코치, 배트 보이, 팀의 대표자만이 들어갈 수 있는 데드볼 지역이다. 덕아웃은 금연 구역이다. 
  
28조. 퇴장 
심판이 선수, 팀의 공식 멤버에게 나머지 게임 동안 게임장을 떠나라고 명령하는 행위이다. 
  
29조. 페어볼 
정규의 타구가 다음의 상황이 되었을 때 페어볼이라 한다. 
a. 홈과 1루, 홈과 3루간의 페어 지역에 멈추거나, 베이스에 닿거나, 페어 지역 위를 통과했을 때. 
b. 베이스 위를 지나친 후 어디에 있는지 상관없이 타구가 바운드하여 1루나 3루를 지나거나 페어 지역을 지났을 때. 
c. 1루, 2루, 3루에 닿았을 때. 
d. 페어 지역에서 심판이나 선수의 용구나 옷에 닿았을 때. 
e. 1루나 3루를 지나 처음 닿은 곳이 페어 지역일 때. 
f. 페어 지역 위를 통과하며 외야 펜스 너머 플레잉 외 지역으로 지나갔을 때. 
g. 뜬 상태에서 파울 경계 막대를 맞추었을 때.   
주: 
1. 페어 플라이볼은 수비수가 볼에 닿을 당시 파울이나 페어 지역에 있었느냐는 상관없이 파울 경계 막대를 포함하여 볼과 파울 라인의 상대적 위치와 관련하여 판정되어야 한다. 볼이 파울 지역에서 이물질에 닿지 않은 한 최초로 페어나 파울 지역에 닿은 것은 상관이 없으며(내야 지역), 페어볼이 되는 모든 양상을 따른다. 
2. 방해(인터피어리언스) 당시 볼의 위치가 그 볼이 파울인가, 페어인가를 결정한다. 닿지 않은 그 볼이 파울이나 페어 지역으로 굴러 간 것과 상관없다. 
  
30조. 페어 지역 
페어 지역은 홈에서 플레잉 지역의 끝과 수직으로 올린 폴대까지 이어진 1루와 3루간의 파울라인을 포함하는 경기장 영역이다. 
  
31조. 거짓 태그 
거짓 태그는 공을 갖고 있지 않은 수비수가 주자의 전진을 방해하는 것으로 진루하거나 귀루하는 주자에 대한 방해(업스트럭션)의 형태이다. 거짓 태그를 할 때 주자가 멈추거나 슬라이딩을 하는 것 뿐만 아니라 단순히 속도를 줄인 것으로도 방해가 성립될 수 있다. 
  
32조. 야수 
야수는 그라운드에서 수비하는 팀의 선수이다. 
  
33조. 플라이볼 
플라이볼은 타격하여 공중에 뜬 볼이다. 
  
34조. 플렉스 플레이어(FP) 
플렉스 플레이어는 DP가 대신하여 타격을 하는 선발 선수이며, 이 선수의 이름은 라인업 카드에 10번째에 기재된다. 
  
35조. 포스 아웃 
포스 아웃은 타자가 타자 주자가 되거나, 타자 주자나 후행 주자가 아웃되기 전에 주자가 점유하고 있던 베이스에 대한 권리를 잃게 되었을 때 가능한 아웃이다. 포스 플레이에 대한 어필 플레이는 어필이 이루어질 당시 포스 상황이어야 가능하다. 
예: 어필에 앞서 후행 주자가 아웃이 되어 포스 상태가 해제되면 이 상황은 더 이상 포스 아웃 상태가 아니다. 
  
36조. 몰수 
몰수는 잘못을 범하지 않은 팀의 승리로 주심이 선언하는 행위이다. 
  
37조. 파울볼 
파울볼은 정규의 타구가: 
a. 홈과 1루, 홈과 3루간의 파울 지역에 정지했을 때. 
b. 1루나 3루 파울 지역으로 바운드하며 지나갔을 때. 
c. 1루나 3루 너머의 파울 지역으로 처음 바운드 되었을 때. 
d. 파울 지역에서 용구, 부착된 장비, 분리된 장비, 심판, 플레이어 또는 이물질에 닿았을 때. 
e. 타자가 타석에 있는 동안 타자나 타자의 손에 들고 있는 배트에 두 번째로 닿았을 때. 
f. 배트에서 타자의 머리보다 높지 않게 떠서 직접적으로 포수의 몸이나 장비에 닿고, 다른 수비수가 잡았을 때. 
g. 투수판을 맞춘 후 1루나 3루에 도달하기 전에 파울 지역으로 굴러가 멈추었을 때. 
주: 
1. 파울 플라이는 수비수가 볼에 닿을 때 어디에 있었느냐로 결정하지 않고, 볼과 파울 폴대를 포함한 파울 라인의 상대적 위치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 
2.  방해(인터피어리언스) 당시 볼의 위치가 그 볼이 파울인가, 페어인가를 결정한다. 닿지 않은 그 볼이 파울이나 페어 지역으로 굴러 간 것과 상관없다. 
  
38조. 파울 지역 
파울 지역은 페어 지역을 포함하지 않는 플레잉 지역이다. 
  
39조. 파울팁 
파울팁은 타격된 볼이, 
a. 배트에서 곧장 포수의 손으로 향하거나, 
b. 타자의 머리보다 높지 않은 상태에서 
c. 포수가 정규로 포구한 것이다. 
주: 포구하지 않으면 파울팁이 아니며, 포구된 파울팁은 스트라이크이다. 패스트 피치에서는 인플레이다. 슬로우 피치에서는 볼데드이다. 타구가 포수의 손이나 글러브에 최초로 닿지 않고 다른 곳에 최초로 닿은 것을 되튕겨 잡은 것은 포구가 아니다. 이것은 파울이다. 
  
40조. 핼멧 
a. 두 개의 귀 덮개(한쪽에 하나씩)가 있어야 하며, 내부를 패딩으로 감싼 플라스틱 외형의 안전모의 모습을 갖춰야 한다. 귀를 감싸는 내부는 세부 규칙에 부합하지 않으면 안된다.  
b. 포수만 귀 덮개가 없는 머리 모양의 핼멧을 쓸 수 있다. 
c. 수비수가 쓰는 핼멧은 귀 덮개가 필요없다. 
d. 금이 가거나, 깨지거나, 파이거나, 변형된 핼멧은 부정 핼멧으로 간주하며, 게임에서 제거된다. 
  
41조. 홈 팀 
홈 팀은 게임이 진행되는 지역의 팀이다. 중립 지역에서 게임이 진행되면 홈 팀은 동전 던지기로 결정한다. 
42조. 부정 배트 
부정 배트는 규칙 3장 1조에 부합하지 않는 배트이다. 
  
43조. 부정 엑스트라 선수(SP) 
부정 엑스트라 선수는 규칙 4장 6조의 조항을 위반한 선수이다.  
  
44조. 부정 투수 
부정 투수는 게임에 정규로 투입된 선수이지만 다음의 결과로 투구할 수 없는 선수이다. 
a. 수비팀의 협의 초과로 심판이나 감독에 의해 투수 위치에서 제외된 선수. 
b. (SP) 경고 후에도 과도한 스피드로 투구하여 심판에 의해 투수 위치에서 제외된 선수. 
  
45조. 부정 선수 
부정 선수는 수비 선수나 공격 선수가 주심에게 통보하지 않고 라인업에 위치한 선수이다. '부정 선수'의 유형은 다음과 같다: 
a. 대체 선수 규칙에 따라 게임에 투입된 무통고 대체 선수. 
b. 대체 선수 규칙에 따라 게임에 투입된 무통고 제외 선수. 
  
46조. 부정 재출장 
부정 재출장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발생한다: 
a. 선발 선수가 두 번 교체되어 두 번째로 게임에 투입되었을 때. 
b. 선발 선수가 교체되어 다시 들어왔으나 원래의 위치가 아닌 다른 공격 타순에 위치했을 때. 
c. 게임에 교체되어 들어갔던 교체 선수가 원래의 선발 선수나 다른 교체 선수와 교체되어 다시 게임에 투입되었을 때. 
d. 선발 DP(FP)나 그의 교체 선수가 원래의 선발 타순이 아닌 다른 타순으로 교체되어 투입되었을 때. 
e. 플렉스 플레이어가 선발 DP의 타순이 아닌 다른 타순으로 투입되었을 때. 
  
47조. 부정 교체 선수 
부정 교체 선수는 심판에게 통보하지 않고 게임에 투입된 선수이다. 이러한 선수에는, 
a. 무통고로 투입된 이전에 게임에 투입되지 않은 교체 선수. 
b. 무통고로 투입된 부정 선수. 
c. 무통고로 투입된 부적격 선수로 선언된 선수. 
d. 무통고로 투입된 부정 재출장 선수. 
e. 무통고로 투입된 부정 DP, 부정 플렉스 플레이어(FP) 또는 부정 EP(SP). 
f.  대체 선수 규칙에 따라 허용된 시간 내에 게임에 아직 들어오지 않은 제외된 선수를 대신하여 교체하였으나 무통고로 교체 투입된 선수가 포함된다. 
  
48조. 부정 타격 
부정 타격은 다음의 상황에서 타자가 페어나 파울 지역으로 타격을 했을 때 발생한다: 
a. 타격 당시 타자의 발 전체가 타석을 벗어나 있었을 때. 
b. 타격 당시 타자의 발이 홈 플레이트를 밟고 있었을 때. 
c. 부정 배트, 승인되지 않은 배트, 변형 배트로 타격을 했을 때. 
d. 한 발 전체가 타석 바깥으로 나갔다가 들어와 타석에서 볼을 맞추었을 때. 
  
49조. 부정 포구 
부정 포구는 수비수가 모자, 마스크, 글러브나 유니폼의 한 부분을 원래의 있던 곳에서 떼어내 타구, 송구, 투구를 받았을 때 발생한다. 
  
50조. 부적격 선수 
부적격 선수는 심판이 제외시켰기 때문에 더 이상 경기에 정규로 참여할 수 없는 선수이다. 부적격선수는 선수로는 참여할 수 없으나 코치로는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51조. 부적격 대체 선수 
부적격 대체 선수는 피를 흘리는 부상을 입어 경기를 뛸 수 없는 선수를 대신하여 게임에 들어올 수 없는 선수이다. 부적격 대체 선수는: 
a. 규칙 위반으로 심판에 의해 게임에서 제외되거나 퇴장된 선수, 
b. 현재 라인업에 포함된 선수이다. 
  
52조. 떠있는 상태 
떠있는 상태는 볼이 아직 닿지 않았거나 수비수 이외의 어떤 물체에 아직 닿지 않은 상태를 의미한다. 
  
53조. 위험 상태 
위험 상태란 인플레이 중 공격 선수가 아웃될 위험에 처했을 때를 가리키는 용어이다. 
  
54조. 내야 
내야는 일반적으로 내야수가 커버하는 페어 지역이다. 
  
55조. 내야수 
내야수는 투수, 포수를 포함하여 페어지역을 형성하는 주로의 라인 근처나 안에 위치하고 있는 수비수이다. 외야에서 플레이하는 선수가 내야수가 커버하는 영역으로 이동했다면 내야수로 간주한다. 
  
56조. 인필드 플라이 
인필드 플라이는 투아웃 이전에 주자 1,2루 또는 주자 1,2,3루에 있을 때 내야수가 보통의 노력으로 잡을 수 있는 페어 플라이볼(라인 드라이브나 번트 타구는 포함되지 않음)이다. 이 규칙의 적용을 위해 투수, 포수, 그리고 내야에 있는 외야수를 내야수로 간주한다. 
주: 
1. 타구가 명백히 인필드 플라이라고 봤을 때 심판은 주자들을 위해 즉시 “인필드 플라이 이프 페어 더 배터 이즈 아웃”을 외친다. 
2. 인플레이며, 주자들은 포구의 위험을 감수하고 진루하거나, 여느 플라이볼과 마찬가지로 볼이 터치된 후 리터치 또는 진루할 수 있다. 선언된 인필드 플라이볼이 파울볼이 되면 파울볼과 마찬가지로 취급한다. 
3. 선언된 인필드 플라이볼이 아무 것도 닿지 않고 땅에 떨어져 1루나 3루를 지나기 전에 파울 지역으로 굴러가 멈추었다면 파울볼이다. 
4. 선언된 인필드 플라이볼이 베이스 라인 바깥에 아무 것도 닿지 않고 떨어져 1루나 3루를 지나기 전에 페어지역으로 굴러가 멈추었다면 인필드 플라이다. 
  
57조. 이닝 
이닝은 두 팀이 번갈아 공격과 수비를 하는 게임의 부분이다. 각 팀에게는 3아웃의 기회가 주어진다. 새 이닝은 이전 이닝의 마지막 아웃이 선언된 즉시 시작된다. 
  
58조. 고의 사구 
고의 사구는 수비팀이 4개의 볼을 던지지 않고 타자를 1루로 보내게 할 때 발생한다. 이를 고의 출루라고도 한다. 볼데드이다. 
  
59. 고의 낙구 
고의 낙구는 투아웃 이전이고, 주자가 1루에 있을 때 내야수가 보통의 노력으로 잡을 수 있는 페어 플라이볼(라인 드라이브, 번트 포함)을 고의로 떨어뜨렸을 때 발생한다. 트랩드볼이나 플라이볼을 아무 것도 닿지 않고 땅에 떨어지게 한 것은 고의 낙구로 보지 않는다. 
  
60조. 인터피어런스 
다음의 행위가 인터피어런스이다: 
a. 공격팀의 선수가 멤버가 플레이를 실행하려는 수비팀 선수를 방해하거나 혼란스럽게 하는 행위. 
b. 심판이 베이스에서 떨어져 있는 주자를 아웃시키기 위해 송구를 시도하려는 포수를 방해. 
c. 심판이 투수를 포함한 내야수를 지나기 전인 페어 타구에 닿음. 
d. 관중이 플레이 지역으로 난입하여 볼을 처리하려는 수비수를 방해하거나 수비수가 플레이 하려는 볼과 닿는 행위. 
  
61조. 리핑(FP) 
리핑은 투수가 투수판을 밀면서 그의 첫 움직임으로 공중에 뜨는 행위이다. 투수의 전진 동작으로 인한 여세가 투수의 몸 전체를 뜨게 한다. 투구는 투수가 땅에 착지하고, 계속되는 동작을 통해 홈으로의 볼 전달로 완성된다. 중심발이 투수판을 밀면서 계속되는 동작과 더불어 마무리된다. 리핑은 정규의 투구 동작이다. 
  
62조. 정규의 터치(태그) 
정규의 터치는 수비수가 다음의 상황에서 터치하는(또는 태그하는) 행위이다: 
a. 볼을 손이나 글러브로 분명하게 잡고 베이스에 있지 않은 타자 주자나 주자를 터치. 타자나 주자가 고의로 수비수의 손이나 글러브를 치거나 하여 떨어뜨리지 않는 한 타자 주자나 주자를 터치한 후 저글하거나 떨어뜨리면 볼을 분명하게 잡고 있는 것으로 보지 않는다. 
b. 볼을 손이나 글러브로 분명하게 잡고 베이스를 터치. 정규의 터치가 되기 위해서는 베이스를 몸의 어느 부위로도 닿아도 된다(예, 수비수는 베이스를 발, 손이나 앉는 것으로도 터치할 수 있다). 이러한 행위는 포스 아웃이나 어필 상황에 적용된다. 
  
63조. 정규 포구 
정규 포구는 수비수가 타구, 송구, 투구를 잡았을 때 발생한다. 수비수의 모자, 핼멧, 마스크, 주머니, 또는 유니폼 속으로 들어가 있는 것은 정규의 포구가 아니다. 볼은 반드시 수비수의 손이나 글러브에 들어가 있어야 한다. 
  
64조. 라인 드라이브 
라인 드라이브는 날카롭게, 곧장 플레이 지역으로 타격되어 뜬 상태로 날아가는 볼이다. 
  
65조. 라인업과 라인업 카드 
라인업은 DP, 플렉스 플레이어(FP), EP(SP)를 포함하여 현재 공격과 수비 위치에서 플레이를 하고 있는 선수들의 명단이다. 라인업 카드는 다음을 포함한다. 
1. 라인업에 있는 선발 선수들의 성명, 수비 위치, 유니폼 넘버. 
2. 교체 가능한 선수들의 성명, 유니폼 넘버. 
3. 감독의 성명. 
주: 라인업 카드에 유니폼 넘버가 잘못 기재되어 있다면 수정할 수 있으며, 페널티없이 게임을 진행한다. 유니폼 넘버가 잘못 기재된 유니폼을 입은 선수가 어떤 규칙을 위반했다면 그 위반이 우선하며, 위반에 대한 페널티가 적용된다. 위반 이후에도 그 선수가 게임에 남아 있다면 넘버를 고치고, 게임을 속행한다.  
  
66조. 업스트럭션 
업스트럭션은 다음의 행위이다: 
a. 수비수나 수비팀 멤버가 투구를 치려는 타자를 방해하거나 막는 행위. 
b. 다음의 상황에서 수비수가 정규로 달리는 타자 주자나 주자의 진로를 방해하는 행위: 
1. 볼을 갖지 않고 있을 때. 
2. 타구를 처리하려는 행위가 아닐 때. 
3. 볼없이 거짓 태그를 할 때. 
4. 볼을 갖고 있으면서 베이스에 있는 주자를 밀었을 때. 
5. 볼을 갖고 있으면서 주자에 대한 플레이를 하는 행위가 아니라 정규로 달리고 있는 주자의 진로를 방해했을 때. 
  
67조. OPO(FP) 
OPO(Offensive Player Only)는 DP가 대신하여 수비를 하는, 플렉스 플레이어가 아닌 타순에 있는 선수이다. 이때 OPO는 공격은 계속할 수 있으나 수비는 할 수 없다. 
  
68조. 공격팀 
공격팀은 타격을 하는 팀이다. 
  
69조. 공식 장비 
공식 장비는 현재 수비팀이나 공격팀이 플레이 중에 사용하는 장비(배트, 글러브, 핼멧 등)를 의미한다. 공격중인 팀이 경기장에 남겨놓은 수비 장비(글러브 등)는 공식 장비로 보지 않는다. 
  
70조. 대기 타자 
대기 타자는 타순에 타자 다음으로 이름이 기재된 공격 선수이다. 
  
71조. 대기 타자 서클 
대기 타자 서클은 대기 타자가 타석에 들어가기 전에 웜업이나 스윙 연습을 하는 팀 덕아웃에 가까이에 있는 공간이다. 
  
72조. 1M 라인(스리풋 라인) 
1M라인은 타자 주자가 1루로 달리는 동안 홈에서의 송구나 이러한 송구를 잡으려는 수비수를 방해하여 아웃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달려야 하는 홈과 1루간의 중간부터 1루까지의 공간이다. 
  
73조. 옵션 플레이 
옵션 플레이는 공격팀의 감독/코치가 부정 행위로 인한 페널티나 플레이의 결과를 취할 선택권을 갖는 플레이다. 이와 같은 옵션 플레이에는 다음이 포함된다: 
a. 포수 업스트럭션 
b. 부정 글러브의 사용 
c. 부정 교체 
d. 부정 투구 
e. 부정 투수의 재 기용과 투구 
f. 투아웃 이후 여성 타자의 고의 출루(Co-ed SP) 
  
74조. 외야 
외야는 일반적으로 내야수가 커버하는 베이스 라인으로 형성된 내야의 바깥쪽이며, 1루와 3루 너머의 파울라인과 그라운드의 경계 내 영역이다. 
  
75조. 오버 슬라이딩 
오버 슬라이딩은 주자가 된 공격 선수가 도달하려는 베이스를 슬라이딩하여 지나치는 행위이다. 이러한 경우 주자의 여세가 베이스에 닿고 있을 기회를 놓치게 하여 주자를 아웃될 위험에 빠지게 한다. 타자 주자는 즉시 1루에 다시 돌아온다는 조건으로 아웃될 위험없이 1루로 오버 슬라이딩 할 수 있다. 
  
76조. 오버 스로우 
오버 스로우는 수비수가 다른 수비수에게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오도록 송구하는 플레이다. 
a. 플레이 지역의 경계선을 넘는 송구 
b. 장애구가 되게 하는 송구 
  
77조. 패스트 볼(FP) 
패스트 볼은 포수가 보통의 노력으로 충분히 잡거나 통제할 수 있는 투구이다. 
  
78조. 투구 
투구는 투수가 타자에게 볼을 던지는 행위이다. 
  
79조. 투수 서클(FP) 
투수 서클은 투수판을 중심으로 한 2.44m(8피트) 내의 공간이다. 라인은 서클 내로 간주한다. 
  
80조. 중심 발 
a. (FP) 투수가 투수판을 미는 발이다. 
b. (SP) 투수가 볼을 놓을 때까지 투수판에 닿고 있어야 할 발이다. 
  
81조. “플레이 볼” 
‘플레이 볼’은 투수가 볼을 갖고 있을 때 플레이를 시작하거나 재개를 위해 주심이 사용하는 용어이다. 
a. (FP) 볼을 갖고 있는 투수가 투수 서클내에 있을 때. 
b. (SP) 볼을 갖고 있는 투수가 투수판 위에 있거나 근처에 있을 때. 
‘플레이 볼’이 선언되면 모든 수비수들(포수석에 있어야 하는 포수 제외)은 정규의 투구가 될 수 있도록 페어 지역에 있어야 한다. 
  
82조. 게임전 미팅 
게임전 미팅은 심판들과 각 팀의 헤드 코치/감독이나 팀 대표 간에 홈에서 갖는 사전 미팅 시간이다. 이 미팅에서는, 
a. 각 팀의 라인업 카드를 확인하고, 승인하고, 상대팀과 교환한다. 
b. 적용할 특별 그라운드 룰을 검토한다. 
  
83조. 항의 
항의(어필과 구별됨)는 수비팀이나 공격팀이 다음의 상황에 이의를 제기하는 행위이다: 
a. 심판의 플레잉 규칙의 해석과 적용 
b. 팀 등록 멤버의 적격성 여부 
  
84조. 퀵리턴 피치 
 퀵리턴 피치는 투수가 타자의 균형을 잃게 하려는 명백한 의도를 갖고 시도하는 투구이다. 이것은 타자가 타석에서 원하는 자세를 취하기 전에 또는 이전 투구로 인해 아직 균형을 잡지 않은 상황에서 일어난다.  
  
85조. 재출장 
재출장은 정규 또는 부정으로 교체된 후 게임에 다시 들어오는 선발 선수의 행위이다. 
  
86조. 게임에서 제외 
제외는 규칙 위반으로 코치로 참여하는 것을 제외하고 더 이상 게임에 참여하는 것은 부적격하다고 선수에게 선언하는 심판의 행위이다. 
주: 이렇게 제외된 사람은 팀 벤치에 있을 수 있지만 코치 역할을 제외하고는 더 이상 게임에 참여할 수 없다. 
  
87조. 대체 선수 
대체 선수는 피를 흘리는 부상을 입어 게임에서 떠나야 하는 선수를 대신하여 일정 기간 동안 게임에 투입되도록 요구받은 선수이다. 
a. 대체 선수는: 
1. 게임에 아직 나가지 않은 명단에 있는 교체 선수 
2. 게임에 교체되어 나갔다가 들어온 명단에 있는 교체 선수 
3. 더 이상 라인업에 기재되지 않고, 재출장도 할 수 없는 선발 선수 
b. 대체 선수는 교체 선수로 분류하지 않지만 반드시 심판에게 보고해야 한다. 
  
88조. 주자 
주자는 타격을 마치고 1루에 도달하여 아직 아웃이 되지 않은 공격팀의 선수이다. 
  
89조. 슬랩 히트(FP) 
슬랩 히트는 풀 스윙이 아닌 짧은 스윙이나 깎아치는 동작으로 맞춘 타구이다. 타자가 취하는 두 가지 슬랩 히트 형태는 다음과 같다: 
a. 번트를 하듯 자세를 취하고 빠르고, 짧은 스윙으로 땅으로 볼을 몰아치거나 내야를 넘도록 강하게 타격하는 것. 
b. 투구를 치기 전 타석 내에서 투수쪽으로 러닝 스텝을 하면서 빠르고, 짧게 스윙하거나 타구가 내야를 넘도록 강하게 타격하는 것. 
주: 슬랩 히트는 번트로 보지 않는다. 
  
90조. 스퀴즈 플레이(FP) 
스퀴즈 플레이는 주자가 3루에 있는 공격팀이 타자가 볼을 맞추는 수단을 통해 득점을 얻으려는 플레이다. 
  
91조. 선발 선수 
선발 선수들은 심판장이나 주심에게 제출한 공식 라인업에 기재된 선수들이다. 
  
  
92조. 도루 
도루는 투수가 타자에게 투구를 하는 도중이나 투구를 한 후 진루를 시도하는 주자의 행위이다. 슬로우 피치에서는 도루를 허용하지 않는다. 
  
93조. 스트라이크 존 
a. (FP) 스트라이크 존은 자연스러운 타격 자세를 갖춘 타자의 겨드랑이와 무릎 위 사이의 홈 플레이트 공간이다. 
b. (SP) 스트라이크 존은 자연스러운 타격 자세를 갖춘 타자의 뒤쪽 어깨와 무릎 사이의 홈 플레이트 공간이다. 
  
94조. 교체 선수 
교체 선수는 공식 라인업 카드에 기재된 선수이다. 
a. 대체 선수 이외에 아직 게임에 투입되지 않은 비 선발 선수. 
b. 게임에서 한번 떠났으나 정규로 라인업에 되돌아 올 수 있는 선발 선수. 
주: 
1. 이것은 재출장으로 언급되며, 이 선발 선수는 이전의 타순으로만 되돌아 올 수 있다. 
  
95조. 태깅업 
태깅업은 플라이 타구가 수비수에게 최초로 닿았을 때 주자가 정규로 진루를 하기 전 자신의 베이스로 되돌아 가거나 베이스에 머물러 있는 주자의 행위이다. 
96조. 팀 멤버 
팀 멤버에는 팀 벤치에 있도록 허용된 사람들이 포함된다. 
  
97조. 송구 
송구는 볼을 다른 수비수에게 던지는 수비수의 행위이다. 
  
98조. 타임 
“타임”은 볼데드 동안 플레이의 중지를 명하기 위해 심판이 사용하는 용어이다. 
  
99조. 트랩드 볼 
트랩드 볼은 다음과 같다: 
a. 포구전 땅이나 펜스에 닿은 정규로 타격된 플라이볼이나 라인 드라이브. 
b. 펜스에 닿은 후 글러브나 손으로 잡은 정규로 타격된 플라이볼. 
c. 포스 아웃 상황에서 글러브로 볼 아래가 아닌 땅 위를 덮어 잡은 송구. 
d. (FP) 포수가 잡기 전에 땅에 먼저 닿은 투구. 
  
100조. 트리플 플레이 
트리플 플레이는 세 명의 공격 선수가 아웃이 되도록 수비수가 행한 연속 행위이다. 
  
101조. 타순 
타순은 선수가 처음 타석에 들어가는 것으로부터 시작되어 타자가 아웃이 되거나 타자 주자가 될 때까지 계속된다. 
  
102조. 폭투(FP) 
폭투는 포수가 홈 플레이트에서 보통의 노력으로 멈추게 하거나 통제할 수 없을 만큼 너무 높게, 너무 느리게, 너무 측면으로 던져진 투구이다. 
103조. 악송구 
다른 수비수가 잡거나 통제할 수 없도록 수비수가 던진 송구를 의미하는 악송구는 장애구가 아니며, 인플레이다. 
        
104조. 제외된 선수 
제외된 선수는 대체 선수 규칙에 따라 게임(라인업)에서 떠날 것을 강요당한 선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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